가족뮤지컬 ‘新웅부뎐’ 홍보물 <사진제공=안동시>
가족뮤지컬 ‘新웅부뎐’ 홍보물 <사진제공=안동시>
[한국뉴스통신=문화]권영애 기자=안동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문화산업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년 가족뮤지컬 ‘신웅부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더 새로운 가족뮤지컬로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늘 시끌벅적한 안동의 전통시장을 배경으로 안동특산물인 찜닭과 간고등어를 팔고 있는 두 집안의 얽히고설킨 한판 겨루기가 9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양일간 오후 3시, 7시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개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춘자네 찜닭집과 고씨네 간고등어구이집의 갈등은 깊어가는 가운데 두 집을 걱정하다가 화해시키려고 나선 한우집, 참마보리빵집, 안동포집, 떡볶이집 상인들의 인간적인 해학과 걸쭉한 입담이 코믹하게 터져 나온다. 그 속에서 두 집안 고등학생인 남녀(민혁과 은지) 두 청춘의 우정과 갈등도 함께 버무려질 예정이다.

전통시장은 늘 활기가 넘치고 찾는 이들을 대하는 상인들은 함박웃음을 보인다. 그러나 오랜 세월, 시장을 삶의 터전으로 삼고 살아온 저마다의 가슴속에는 꽁꼼 숨겨놓은 애환과 켜켜이 쌓여져 있다. 서로의 집안내력을 훤히 알고 이해하는 듯 이웃사촌이라지만, 가까울수록 오해와 불신도 많은 법. 소통이 부족한 세태를 풍자하면서도 기어코 가족과 이웃, 친구를 넘어 세대의 화합을 이끌어 낸다.

특히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둘러싼 지자체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자 하는 문화와 경제의 만남도 녹아져 있다.

이에 전통시장과 지역경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전국최초의 가족뮤지컬 공연이다. 나아가 상인간의 갈등과 청소년의 문제, 지역공동체의 화합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메시지도 함축돼 있어 우리시대의 절절한 희망을 엿볼 수 있는 시간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