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도 국비확보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거쳐 -

강원도는 9월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도 지역구 국회보좌진과 「실무조정협의회」를 개최하고 2015년 국비확보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추진하였다.

이번에 실시한「강원도․국회보좌진 실무조정협의회」는 도정 주요현안을 국회보좌진과 강원도청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현안담당 과장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실무차원에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도 이익에 부합되는 최적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강원도에서는 2015년 주요 현안사업의 정부예산(안) 반영현황을 설명하고, 이 중 국회 예산심의단계에서 신규반영이 필요한 9개 사업, 증액이 필요한 11개 사업, 정부(안) 유지가 필요한 3개 사업 등 총 23개 사업에 대하여 국회 차원에서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건의하였으며, 국회보좌진에서도 소관 상임위에서 도정 현안사업이 신규반영․증액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 강원핵심 SOC 사업 : 2개 사업  -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필수 사업 : 8개 사업
- SOC 계속사업 조기 마무리 : 6개 사업 - 낙후‧접경지역 균형발전 사업 : 7개 사업

김성호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국비확보 뿐만 아니라 입법과제, 도정정책 등을 보다 폭넓게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