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하이강릉] 김남권 기자 = 강릉 옥계 지역 거소투표자 대리기표 사건과 관련해 강릉시의회 이용기 의장이 18일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수사가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6.4 지방선거 당시 벌어진 ‘거소자투표 대리기표’ 사건을 수사해 온 춘천지방검찰청 강릉지청(지청장 김경태)은 지난 18일 오후 강릉시의회 이용기 의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3시간 동안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이날 ‘대리기표 사건’에 이 의장이 관련됐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의장은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불법 대리기표 사건과 관련 해 옥계면 마을 이장 20명중 16명을 불러 조사했으며, 4명은 전화 조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화 조사를 받은 한 이장은 “검찰에서 전화로 ‘이용기 의장으로부터 직접 거소투표와 관련해 전화를 받은 사실이 있느냐’고 질문했고, 나는 ‘직접 전화를 받았다‘는 답변을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검찰은 해당 이장에 대해서는 출석 조사는 하지 않았다.

지난달 2일 검찰이 옥계번영회 사무실과 강릉시의회 의장 컴퓨터와 휴대폰을 압수수색 하면서 시작된 대리기표 수사는 이날 이 의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함으로써 마무리 단계에 이른 것으로 보여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