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권침해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 법률 상담 등 현장지원 강화”

[한국뉴스통신=교육] 허문영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학교 현장에서 교권 침해로 속앓이 해온 교원들이 답답한 속내를 풀어놓고 상담할 온라인 창구인 ‘교권보호지원센터(이하 교권센터)를 구축,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권센터는 학교 현장에서 교권 침해로 고민하는 교원들에게 도교육청 차원의 상담 및 치유, 법률 지원 등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한다.

이에 교권센터에서는 교권 침해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와 교권보호 대응 매뉴얼을 제공하는 한편, 교권 침해 사안을 접수하면 곧바로 피해 교원에 대한 맞춤형 상담이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피해 교원의 정신적 육체적 피해를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사안에 맞는 법률 자문이나 상담을 지원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교권지원팀’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교권침해에 대응코자 학교교권보호위원회, 강원도교권보호위원회, 법률지원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권침해 재발방지를 위한 학생·학부모 상담 프로그램과 함께 학생의 학습권과 교원의 수업권이 상호 존중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과 연수도 꾸준히 실시해왔다.

심규장 도교육청 교원정책과장은“도내 교권침해 사안이 2013년을 기점으로 점차 감소 추세에 있다”고 밝히고 “이번 교권센터 개소는 교권 보호 안전망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확대한 것으로, 도교육청은 앞으로 교권 침해 피해 교원들의 상처와 정신적 소진을 치유할 복지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권보호지원센터 : http://ts-wel.gwe.go.kr)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