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국산악마라톤대회 행사 모습 <사진제공=청송군>
이전 전국산악마라톤대회 행사 모습 <사진제공=청송군>
[한국뉴스통신=스포츠일반]허문영 기자 = 군 전체면적의 82%가 임야인 청송군은 풍부한 산악자원을 저탄소 녹색성장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청송군을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하여 오는 10월 12일(일) 오전9시 청송군민운동장에서 2014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명품 청송사과의 맛과 주왕산, 송소고택 등 대표적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청송을 세계적인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대회는 산악하프코스와 일반10km, 5km건강달리기 3종목으로 진행되며, 파천면 옹점리 태행산 임도 구간의 빨갛게 익어가는 사과 과수원길을 따라 펼쳐진 오색단풍과 솔향 그윽한 소나무길로 이어지는 비포장구간은 아름다운 청송의 가을정취를 한껏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정 산악마라톤 코스다.

특히 산악하프구간은 중대산 임도와 방광산(해발 518m) 정상의 멋진 조망과 함께 소나무숲길로 이어지는 천혜의 산악마라톤코스로 주말이 되면 전국의 등산 매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청송군은 지난 1월 2014 청송전국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청송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2014 청송썸머 전국드라이툴링대회, 제6회 청송군수배 전국MTB대회, 2014 청송꿀맛사과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등 전국 규모의 산악스포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청송군을 사계절 휴양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