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중 수영대회 모습 <사진제공=구례군>
이전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중 수영대회 모습 <사진제공=구례군>
[한국뉴스통신=스포츠일반]허문영 기자 = 오는 10월 4일 전라남도 구례군 일원에서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인 「아이언맨 70.3 구례 코리아」 대회가 열린다. 전라남도와 구례군이 공동 주최하며 31개국 54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프로선수는 크리스 맥코맥(호주), 오영환(한국), 에이미 사카이(일본) 등 14명이다. 특히 맥코맥 선수는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 대회 우승 경력이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이다.

트라이애슬론경기는 한 선수가 수영, 사이클, 마라톤 3종목을 연이어 달리며 극도의 인내심과 체력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로 이번 구례대회는 113km(70.3마일) 하프코스 대회이다.

첫 종목인 수영(1.9km)은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호수(구만제)에서 4일 아침 8시에 시작된다. 사이클(90km)은 수영이 끝나는 즉시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지리산둘레길, 섬진강 자전거길 등으로 구성된 전국최고의 명품코스를 달리게 된다. 마라톤은 실내수영장 앞에서 시작해 문척면 섬진강 제방으로 달리는 코스이며 최종 결승점은 구례공설운동장이다.

수영은 지리산호수(구만제)에서 7시 30분부터, 사이클은 광의면 ․ 구례읍 ․ 문척면 ․ 간전면 구간에서 오후 1시까지, 마라톤은 구례읍 공설운동장-서시교-군청 앞 구간과 문척면 섬진강 제방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특히 공설운동장에서 약 11시 30분경부터 시작될 감동적인 완주 장면은 대회 최고의 백미라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재치 있는 입담으로 관람객을 즐겁게 해 줄 해설아나운서로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아이언맨 전문MC 피트 머레이가 국내 최여원 씨와 함께한다. 대회전날인 3일 오후 1시에는 공설운동장에서 크리스 맥코맥 선수의 팬 사인회도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