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사회] 남일 기자 = 지역사회가 성매매 근절 운동에 나선다. 춘천시에 따르면 예전 근화동 성매매 업주들이 지난해 업소를 자진 폐쇄해 놓고도 올해 신북읍 천전리에 주택을 신축해 민박 신고 후 최근 성매매 영업을 재개했다.

시는 민관 합동으로 불법 성매매를 뿌리 뽑기 위해 강력한 단속 등 근절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앞서 성매매 업소 주변에 감시용 카메라(CCTV)를 설치하고 경찰에 차량과 인력을 고정 배치해 상시 단속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신북읍 주민들도 자율방범초소를 설치한 데 이어 매일 오후 6시~ 10시까지 성매매업 저지 규탄대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개인택시지부는 15일 오전 10시 30분 삼천동 베어스타운 앞에서 성매매업소 알선 금지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했다.이들은 성매매업이 관광도시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며성매매를 알선하거나 호객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결의했다.

시는 성매매 대응팀을 구성, 강력한 정비활동에 나선다. 매일 밤 경찰과 합동으로 현장에서 성매매 단속 활동을 벌인다. 또 업소 주변에 감시 카메라를 추가설치하고 가로등 밝기도 더 높이기로 했다.

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북읍 주민, 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합동회의를 개최, 강도 높은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염찬호 복지환경국장은 “ 성매매업이 근절될 때까지 지역사회와 공동으로 상시 강력한 폐쇄 활동을 벌이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