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7~19일간 일산 킨텍스, 평생학습기관 전시‧체험관 운영 -

[한국뉴스통신=화제]김은진기자 =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3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가 10.17(금)~10.19(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학습하는 즐거움, 함께 나누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모든 계층이 다함께 참여하는 행복학습 나눔의 장 마련을 위해 평생학습 관련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전시 및 부대행사를 제공하며,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시‧도평생교육진흥원 등을 비롯한 총 210개 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10.17~19일, 3일간) 동안에는 킨텍스 내 4개의 관*에서 전국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관련 부대행사로 ‘인생 이모작 톡톡콘서트’를 비롯하여 ‘평생학습 플리마켓’, ‘평생학습센터 갤러리워크’, ‘문해시화전시회’, ‘찾아가는 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 ‘트루먼 인생극장’, <할머니는 일학년> 상영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박람회 개막행사에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 시상식과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11개 기초자치단체* 동판 수여식도 함께 개최된다. 

교육부는 “이번 박람회가 전 국민, 모든 계층이 참여하여 평생학습 문화 증진 및 확산과 인생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하게 되는 귀중한 기회로, 국민들에게 인생 2막, 또는 3막을 재설계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