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유소년스포츠]이승찬 기자 = 진주시는 지난 19일에「더 높이 JUMP! JUMP!」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진주시장배 청소년 3:3 길거리 농구대회를 청소년수련관 야외 전용농구장에서 개최했다.

2014년 진주시장배 청소년 3:3 길거리 농구대회 고등부 경기 모습 <사진제공=진주시>
2014년 진주시장배 청소년 3:3 길거리 농구대회 고등부 경기 모습 <사진제공=진주시>
3:3 길거리 농구대회는 적은 인원으로 누구나 팀을 이루어 하는 경기로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 한창 인기 있는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로 10회째인 진주시장배 청소년 3:3 길거리 농구대회에는 중등부 15개 팀과 고등부 28개 팀 172명이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뤄 중등부에서는 SPKT A팀과 고등부에서는 SPKT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결승전에 앞서 각 팀 2명씩 출전하여 3점 슛을 번갈아 넣는 이벤트 행사를 가져 대회의 재미를 더 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선수의 안전과 정확한 심판을 위하여 진주시생활체육회 농구연합회에서 심판진을 파견하여 원활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학업에 바쁜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건강한 체육활동을 경험한 좋은 기회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운동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