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사회] 김인 기자 = 강원지방노동위원회(위원장 이상진)는 2014. 10. 20.(월) 정부합동청사 3층 회의실에서 노·사 단체 대표자, 청렴모니터단 및 전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노동위원회를 만들기 위하여 상호 노력하기로 하는 청렴협약서를 체결하였다.

강원지방노동위원회(위원장 이상진)는 2014.10.20.(월) 춘천시 후평동 소재 정부합동청사 3층 회의실에서 노·사 단체 대표자, 청렴모니터단 및 전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노동위원회를 만들기 위하여 상호 노력하기로 하는 청렴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노·사 단체 대표자, 청렴모니터단 및 전 직원 등은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상호 노력하며,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행동과 청렴성에 의심받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음으로써 신뢰받는 노동위원회 조성에 앞장서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노동위원회를 만들기 위하여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상진 위원장은 “노동위원회는 노·사·공익 3자로 구성된 준사법적 성격을 지닌 협의체 행정기관으로 노사간의 이익분쟁과 권리분쟁을 조정·판정하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공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노·사단체 대표자와의 청렴협약 체결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노동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