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사회]강현희 기자 = 인천광역시는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활동과 편의 증진을 위해 “알아두면 유익한 교통정보”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교통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갱신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에서 게시한 '알아두면 유익한 교통정보' 중 일부분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에서 게시한 '알아두면 유익한 교통정보' 중 일부분 <사진제공=인천시>
알아두면 유익한 교통정보는 도로·교통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이나 알고 있기는 하나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했던 사항, 시민참여가 필요한 시책사업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교통관련 기관과 단체들의 연락처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매일 도로를 통행하며 마주치는 수많은 도로번호와 도로명 주소 등의 부여체계, 일상적인 교통카드 사용 및 환승에 대한 정보, 택시 등 교통수단 운행현황, 승용차 요일제와 카셰어링을 비롯해 교통사고 처리요령과 같이 한번쯤은 궁금해 했을만한 16개 항목들에 대해 원칙이나 현황, 대처방법 등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알아두면 유익한 교통정보는 인천시 홈페이지 교통정보 또는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통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갱신할 예정이다.

인천시 광역교통정책관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교통관련 정보들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교통정책에 대해 고민하고 추진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