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축제] 이덕균 기자 = 대전시는 '2015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가 오는 19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함께해요, 동물사랑”을 주제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5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 홍보물 <사진제공=대전시>
2015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 홍보물 <사진제공=대전시>
이번 행사는 애견인구 천만 시대를 맞이하여 유기동물 발생 등 사회문제도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으로 애견인과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전시가 주최하여 진행된다.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는 단순히 보는 행사가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특징으로 애견인들과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사육방법 등을 가르쳐 줄‘수의사와 함께하는 동물건강 상담, 반려동물 영양상담,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프로그램과,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코너로‘반려동물 달리기대회, 대전광역시장배 독(Dog) 스포츠대회’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동물 학대와 유기 방지 등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정착을 위해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과 동물정책 홍보가 진행되며, 어질리티, 프리스비 시범 공연을 준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40여개 업체의 반려동물 산업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및 풍성한 경품 외에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당일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다만, 반려동물을 동반할 경우 반드시 목줄을 착용하여야 하며, 행사장에서는 마련된 애견화장실을 이용하거나 배변봉투를 활용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대전시 김광춘 농업유통과장은 이번 축제가 “애견인과 시민이 열린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