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기자 =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장이 “평창 월정사를 비롯한 지역의 문화·관광 시설을 활용한 올림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이 월정사 템플스테이 등 시설 둘러보고 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이 월정사 템플스테이 등 시설 둘러보고 있다

조직위 주사무소 이전 이후 올림픽 개최지역과의 소통행보에 나서고 있는 이희범 위원장은 23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관내 월정사를 방문, 퇴우 정념 주지스님과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희범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평창주사무소 이전으로 이제 조직위 직원들이 강원도민이 된 만큼 모두가 한마음이 돼 올림픽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정념 주지스님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정념 주지스님은 이와 관련, “유럽을 찾는 관광객들이 성당을 찾아 카톨릭 문화를 배우는 것처럼 평창동계올림픽을 찾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오랜 문화와 전통을 알리는 게 중요하다”면서 “1400년 역사의 월정사를 비롯해 강원도의 유형·무형 유산들이 올림픽 후 세계적인 관광 자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희범 위원장은 이에 대해 “인근 호텔에 IOC 위원이나 주관 방송사인 NBC 관계자들이 투숙하게 되면 월정사가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며 “주지스님의 말씀을 깊이 새기고, 명상과 템플스테이 등 우리의 것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월정사 시설을 비롯한 지역의 다양한 유산들을 문화·관광올림픽에 활용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이날 한 시간 가량 환담을 나눈 뒤, 월정사 내 템플스테이 시설을 둘러봤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