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지난 8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바스켓 축제’ 과천토리배 전국3on3농구대회가 과천시민회관 체육관과 관문체육관, 과천고 체육관 등에서 열렸다. 

본 대회는 과천시와 경기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과천시체육회와 과천시농구협회가 주관하였으며,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 163개 팀,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경기방식으로는 4개 팀으로 조성된 조별리그를 거친 뒤 토너먼트(16강)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조별리그의 경우 전·후반 구분없이 8분, 토너먼트는 전·후반 10분간 경기를 치르는 방식이다. 경기결과가 동점으로 마무리 될 경우 팀당 3명이 자유투 던지기로 승자를 결정하였다.

이번 대회 참가하여 중등부 우승을 차지한 팀 퍼스트의 한준표 감독은 '작년에 준우승을 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올해 우승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라고 했으며 '토리배 처럼 청소년들이 농구를 통해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선수로 참가한 이용운 학생(산본중)은 '중학교 3년동안 이 대회를 참가했는데, 3학년때 우승을 할 수 있어 너무 기뻐요. 함께 땀흘리고 운동열심히 한 친구들을 통해 팀워크도 배울수 있었고, 농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행복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제 12회 과천 토리배 중등부 우승팀 '팀 퍼스트')
(제 12회 과천 토리배 중등부 우승팀 '팀 퍼스트')
(제 12회 과천 토리배 수상팀 단체사진)
(제 12회 과천 토리배 수상팀 단체사진)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