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구단주 이필운 안양시장)이 6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티를 통해 ‘FIFA 클럽 월드컵’에서 활약한 수비수 김대욱을 영입했다.
FC안양(구단주 이필운 안양시장)이 6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티를 통해 ‘FIFA 클럽 월드컵’에서 활약한 수비수 김대욱을 영입했다.

[스포츠=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 FC안양(구단주 이필운 안양시장)이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티를 통해 ‘FIFA 클럽 월드컵’에서 활약한 수비수 김대욱을 영입했다.

포철공고 - 조선대를 거친 김대욱은 2010년 대전시티즌에 입단했다. 이후 2011년 경찰청과 2013년 경주한수원을 거친 그는 2014년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티로 머나먼 도전을 결정했다.

오클랜드 시티에서 확고한 주전자리를 꿰찬 김대욱은 팀의 꾸준한 OFC(오세아니아 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도우며 FIFA 클럽월드컵에도 4년 연속 출전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다.

또, 2016년 클럽 월드컵에서는 가시마 앤틀러스와의 플레이오프에서 선제골을 넣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FIFA 클럽월드컵에도 오세아니아를 대표해 알자지라(UAE, 개최국 자격)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했지만 아쉽게 1-0으로 석패했다.

특히, 김대욱은 기복 없는 플레이와 수준급의 빌드업 능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공격 방향을 결정하거나, 최전방 공격수들에게 날카로운 전진 패스를 시도하는 등 수준급의 패싱력을 선보이는 선수라는 평이다.

또한, 중앙 수비는 물론 사이드 풀백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양의 수비진에 더욱 힘이 될 전망이다.

한편, 김대욱은 “우선 한국에서 뛸수 있게 기회를 준 FC안양과 고정운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역사와 열정적인 서포터즈를 가진 FC안양에서 뛰게 돼 다가올 시즌이 기대된다. 뛰어난 코칭 스태프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치지 않고 계속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부족하겠지만 조금이나마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 뉴질랜드에서 왔기 때문에 나에 대해 잘 모르시겠지만, 조금씩 나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운동장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안양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