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2018 러시아월드컵" 일본 vs 세네갈전도 MBC가 시청률 1위, ‘대세 안정환’
▲ MBC "2018 러시아월드컵" 일본 vs 세네갈전도 MBC가 시청률 1위, ‘대세 안정환’

[이슈=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안정환을 중심으로 한 MBC ‘안정감 형’이 러시아월드컵의 대세로 굳어지고 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4일 저녁 방송된 러시아월드컵 H조 예선 일본 대 세네갈의 경기에서 MBC는 전국 기준 3.8%의 시청률을 기록해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SBS 3.0%, KBS 2.3%와 비교해서 앞선 수치이다. MBC는 같은 조사의 수도권 기준 시청률에서도 4.2%를 기록해서 SBS의 3.6%와 KBS의 2.4%를 제치고 앞자리 숫자기 다른 1위를 기록했다.

MBC의 중계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감스트도, 12만명의 동시접속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인터넷에서도 MBC와 감스트의 컬래버레이션 방송이 대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정환-서형욱-김정근 트로이카에에, ‘인터넷 중계의 대세’ 감스트까지 함께하고 있는 MBC의 ‘안정감 형’ 중계진은, 생동감 넘치는 중계와 듣기 편한 목소리, 그리고 위트있는 입담 실력에 축구에 대한 전문성, 그리고 한국팀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까지 함께 어우러지며, 이변이 많은 이번 월드컵에서 또 하나의 이변을 만들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