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용희, 이하 한어총)는 25일(월)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정부 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용희, 이하 한어총)는 25일(월)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정부 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슈=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용희, 이하 한어총)는 25일(월)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정부 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용희 회장을 비롯한 각 분과위원장 및 시·도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임원진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용희 회장은 “3월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보육을 포함한 사회복지사업이 휴게시간 특례업종에서 제외됨에 따라 7월 1일부터 보육교사의 근무시간 중 휴게시간사용의 의무화되었으나, 보육교사 휴게시간 적용을 위해 정부가 6월 22일 발표 한 대책은 보육교사가 제대로 된 휴게시간을 갖기에는 미흡하고, 현장적용에 문제가 있음을 인식하여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정부 대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 “휴게시간 의무적용을 위한 육천 명의 보조교사 배치는 미봉책에 불과하며, 보조교사 본연의 목적인 교사의 과중한 업무 지원과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는 멀어져 가고 있고, 어린이집 현장은 당장 7월 1일부터 의무 적용하여야 하는 휴게시간으로 대혼란에 빠져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용희 회장은 “정부는 보육교직원 휴게시간에 대해 예외법령을 제정하고, 어린이집에 담임교사 외 종일제 교사를 배치하라”고 4만여 어린이집을 대표해서 강력히 주장했다.

특히, 기자회견을 마치고 청와대 문재인대통령에게 서한문을 전달하여 애끓는 보육교직원과 학부모의 외침을 전달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그간 보육교사의 제대로 된 휴게시간 권리보장을 위해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 휴게시간 TFT 운영, 청와대 국민청원, 휴게시간 시범적용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정부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향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보육교직원 휴게시간에 대한 예외법령 제정을 위해 국회 및 정부 입법 제정 촉구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