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춘천시 체육발전 종합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
사진 : 춘천시 체육발전 종합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

[사회=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지난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춘천시의 체육환경 구조적 변화에 대한 체계적 대응과 시민 참여를 통한 스포츠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춘천시 체육발전 종합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수행기관(세원경제정책연구원) 연구진과 자문위원을 비롯해 춘천시 체육과와 체육회 등 유관기관 실무부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여 '춘천시 체육발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주요 과업 추진계획 설명과 의견수렴 등이 이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장애인체육, 체육시설, 스포츠마케팅, 체육진흥에 대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춘천시 체육의 일반현황 및 실태분석 ▲춘천시 체육의 발전목표, 추진방향, 전략제시 ▲체육 부문별 발전 계획 등을 중심으로 세부적인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한편, 최경호 겸임교수(한림대학교/자문위원)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춘천시 스포츠/체육 로드맵이 설정되어 보다 체계적이고 일관된 정책이 수반되기를 기대한다"며 "4차산업혁명과 부합될 수 있는 스포츠 융복합, 스포츠ICT 계획도 마련되어 앞서가는 춘천시 스포츠/체육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허문영 연구교수(한림대학교 체육과학연구소)는 "춘천시 지역 등 실정에 맞는 스포츠 정책과 장애인, 노인 등에 필요한 계획(건강, 스포츠, 재활 등)이 구체적으로 제시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