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재활운동복지계열 허문영 주임교수가 임상재활운동기초학 강의에서 근수축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 : 재활운동복지계열 허문영 주임교수가 임상재활운동기초학 강의에서 근수축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고 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함인균)이 스포츠융합과학부 재활운동복지계열이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20학년 1학기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형 모집전형은 재활운동복지계열 25명 선발에 2번째 모집이다. 재활운동복지계열은 1차 추천자 모집에서 21명 등록 중 최종 5명이 합격을 했다.  

재활운동복지계열은 체육학사 학위 취득 학점은행 과정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임상재활운동, 특수재활운동, 운동손상예방, 장애인골프, 임상수중재활운동, 장애인수영 등 전문교육을 심화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4년제 체육학사 과정을 3년에 졸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졸업 후 수도권 대학 편입학 및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최근 50명이 넘는 졸업생들이 수도권 대학 편입 및 대학원 합격을 했다. 또, 취업을 위한 전문교육 과정을 심화로 진행한 후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한편, 재활운동복지계열은 2020학년 1학기 신입생 특별모집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bssa.kr/) 공지사항 2020-1학기 재활운동복지계열 신입생 모집공고를 참조하고 홈페이지로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