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전국 최초로 실시되는 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출시를 앞두고 소상공인들의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배달앱은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인들에게 기대의 희망을 주고 있으며 군산사랑상품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 줄 것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13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음식배달앱 ‘배달의 명수’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이미 정착화된 군산사랑상품권과 같이 강임준 군산시장의 경제활성화 2번째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시는 최근 배달앱 시장의 급격한 팽창과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소상인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는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군산만의 음식배달 어플인 “배달의 명수”로 침체된 골목상권에 희망의 불씨를 피울 예정이다.

시는 배달의 명수가 사용할수록 지역 소상인들의 부담을 줄이고 힘이 되며, 소비자는 지역상품권 결제와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사업주와 소비자가 서로 윈윈하는 상생어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상점을 운영하는 박태진(38)씨는 “이번 ‘배달의 명수’ 어플은 우리같은 자영업자들에게 큰 부담인 가입비와 광고료가 없어 시민들이 자주만 이용해 준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면서 “이번 ‘배달의 명수’는 전국최초로 시도되는 만큼 군산이 성공을 이뤄 전국적으로 활성화되 우리같은 사람들에게도 희망을 안겨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벌여 군산시와 동참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잘 먹고 잘 사는 군산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