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군산시가 연기와 냄새 없는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연기냄새 없는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 불편과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살충제를 물에 희석해 대기에 분무하는 친환경 방역방식인 연무소독을 실시하며, 경유를 희석해서 사용하는 연막소독은 해 뜨기 전 주거환경 주변 풀숲 등 주요 서식처나 하수구, 창고 등의 공간에만 제한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친환경 소독은 살충제의 희석용제로 경유 대신 물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뿌옇게 보이던 연기와 냄새가 없어 환경오염 발생과 인체의 유해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대기오염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잔류효과가 뛰어나 장시간 살충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다.

연무소독이 해충의 방제효과는 좋으나 기존의 가열연막소독보다 흰 연기가 보이지 않아 시각적인 효과가 적어 주민들이 방역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오해 할 소지가 있어,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과 일상에 해를 끼치지 않는 친환경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위생해충 걱정 없는 여름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