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 학생이 영상편집에 대한 교육을 방송국 현장에서 배우고 있다.
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 학생이 영상편집에 대한 교육을 방송국 현장에서 배우고 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학부장 이연주)이 지난 18일 STN방송국을 방문하여 축구 하이라이트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이날 스포츠마케팅계열 학생들은 스포츠영상분석 등에 대한 축구 하이라이트 제작 및 편집 등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 방송국 편집실
사진 : 방송국 편집실

스포츠마케팅계열 김00학생(23살)은 "이론보다 현장에서 배우는 기술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우고 있던 영상 편집 등을 방송국에서 직접 실습 하니 너무 유익하고 재미 있습니다. 스포츠경기 등 영상 편집은 이제 자신이 있습니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연주 학부장(학과장)은 "스포츠영상분석 및 편집 등은 현장이 매우 중요하다.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 보다는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배우는 것이 학생들 취업 등에 유익하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과 재활운동복지계열 등은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교육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취업에 필요한 현장교육, 수도권 대학편입, 대한원 편입, 심화를 통한 전공 기술교육 등이 유명한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