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0일(화), 업무처리의 효율성과 통일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공무직 업무편람을 제작하여 교육행정기관과 일선 공‧사립학교에 2천부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공무직 업무편람은 2016년 이후 4년 만에 제작하는 것으로 그동안 바뀐 근로관계 법령, 취업규칙 등의 주요 개정내용을 반영하고 채용, 인사, 복무 및 보수관리 등의 업무 절차와 예시, 판례 등을 담아 교육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각종 서식 및 공문서 예시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편람을 통해 교육공무직에게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담당자에게는 정확한 업무기준과 절차 등을 제시하여 업무 실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노사법무과 윤희진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 연수가 줄어들고 업무담당자 워크숍도 취소되는 등 교육공무직 관련 업무전달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편람에 자세한 내용을 담아 공유하면서 업무추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편람 개정 이후부터 2년마다 업무편람을 제작할 수 있도록 계획하면서 변경된 규정과 업무처리 등을 신속히 반영하여 원활한 업무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