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JMS-T2000GC이다.
사진 : JMS-T2000GC이다.

[국제=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지올(JEOL Ltd.)[(도쿄증권거래소: 6951, 사장 겸 COO 이즈미 오이(Izumi Oi)]이 ‘AccuTOF (TM) GC-Alpha’를 2021년 2월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큰 성공을 거둔 AccuTOF(TM)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 비행시간형 질량분석기(time-of-flight mass spectrometers)의 최신 모델로 새로 개발된 두 가지 핵심 기술을 사용해 성능과 기능을 크게 개선한 GC-MS이다. 기본 하드웨어 성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차세대 자동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가 표준 구성에 포함됐다.

주요 특징

두 가지 새로운 핵심 기술

핵심 기술 1: 새로운 고성능 하드웨어

성공적인 AccuTOF (TM) GC 시리즈의 6세대 제품인 JMS-T2000GC ‘AccuTOF (TM) GC-Alpha’는 종전의 ‘AccuTOF (TM) GCx-plus’에 비해 3배 높은 질량 분해 능력과 및 질량 측정 정확도를 달성하고 있는데 이는 AccuTOF (TM) GC 시리즈의 오랜 품질 특성인 뛰어난 감도와 높은 데이터 수집 속도를 달성하는 완전히 새로운 이온 광학 설계를 활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정량 분석뿐만 아니라 복잡한 혼합물의 정성 분석에도 유용한 폭넓은 동적 범위를 제공한다.

표준 전자 이온화(EI) 외에도 다양한 이온화 기술 즉, 전계 전리(FI: field ionization), 전계 탈리(FD), 광 이온화(PI) 및 화학 이온화(CI) 등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이온 소스 조합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EI/FI/FD 조합 이온 소스와 EI/PI 조합 이온 소스를 사용하면 진공 상태를 훼손하거나 이온 소스를 교체하지 않고도 이온화 기술 간 전환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핵심 기술 2: 단순하고 신속한 작업을 위한 차세대 분석 소프트웨어 (msFineAnalysis)

엠에스파인어낼리시스(msFineAnalysis) 소프트웨어는 EI 및 연성 이온화(FI, CI 또는 PI)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단순하고 신속하게 자동으로 결합해 정성적 결과를 제공하는 차세대 자동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다. 이 소프트웨어는 JMS-T2000GC ‘AccuTOF (TM) GC-Alpha’에서 얻은 고품질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해 알려지지 않는 화합물을 식별할 수 있는 새로운 정성 분석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새로운 두 가지 샘플 비교 기능은 두 샘플 간의 구별되는 구성요소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볼케이노 플롯(Volcano Plot)을 제공하는데,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한 후 모든 구성요소에 대해 통합 분석을 수행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GC/EI 데이터 분석만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