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빈드 크리슈나 IBM CEO
사진 : 아빈드 크리슈나 IBM CEO

[국제=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IBM은 자사 연례행사인 씽크(Think) 2021에서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양자 컴퓨팅 분야의 신기술들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혁신 기술들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더욱 스마트하게 사무실로 복귀하며,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끌어 낼 수 있도록 전략적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 IBM의 역할을 강조한다.

아빈드 크리슈나 IBM 회장 겸 CEO는 “우리는 올해와 지난해를 전 세계가 디지털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순간으로 회고하게 될 것”이라며 “세기에 공장과 기계에 전기를 공급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21세기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해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에 AI를 공급하게 될 것이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모든 것이 긴밀한 산업 협업의 토대 위에 세워져야 하는 미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BM만큼 이를 잘 이해하는 기업은 없으며, 우리가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씽크 2021에서 우리는 새로운 비즈니스 IT 아키텍처의 구성 요소인 최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 혁신 기술을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은 기업들이 필수적인 업무 시스템을 현대화하기 위해서는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에 사활을 걸고 있다. 비즈니스용 AI 채택에 관한 IBM의 새로운 연구는 코로나가 유행하는 동안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AI를 접목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사 대상 IT 전문가 중 43%가 AI의 도입을 앞당겼다고 답했고, 설문 조사에 참여한 글로벌 IT 전문가 중 거의 절반이 AI 제공업체의 프로세스 자동화 능력에 대해 큰 비중을 두고 평가한다고 답했다. 이것이 IBM이 강력한 비즈니스용 AI 기술을 개발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한 이유이다.

IBM은 이미 전 산업에 걸쳐 수천 개의 기업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AI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래의 신기술들은 기업들이 디지털 여정의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

한편, 씽크 2021 이벤트에서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거나 복잡한 코드 환경을 구성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런트엔드 플랫폼인 클라우드 엔진(Cloud Engine), 전사적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검색할 방법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IBM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의 컨테이너 버전인 스펙트럼 퓨전(Spectrum Fusion) 등이 발표됐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