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11월 11일까지 미래 발전의 성장동력이 될 태백시 미래인재를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본인 또는 보호자 중, 태백시에 계속 거주기간이 2년 이상이거나 태백시 관내 초‧중‧고 중 1개교 이상 졸업한 자 이다.

선발대상은 ▲ 자연과학/인문사회 분야: 전국 단위 이상 경시대회 3위 이상 입상하거나 해당 분야에서 학업성적이 탁월한 자▲ 문화예술분야: 전국단위 이상 경연대회 3위 이상 입상한자 또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대학에 입학하여 국위를 선양한 자 ▲ 체육분야: 전국단위 이상 대회 3위 이상 입상 또는 국가대표로 선발된 자 또는 학교 소속단체 ▲기술기능분야: 전국기능대회 또는 기능 올림픽대회 3위 입상한 자로 초등학교(4~6학년)‧중‧고대학생, 학교밖청소년 및 일반인(만22세까지)이다.

접수방법은 신청서 또는 구비서류를 갖춰 태백시청 평생교육과 교육협력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태백시미래인재육성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되며 선발된 미래인재들은 최대 3년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태백시 미래인재를 발굴해 국가와 태백시의 주축이 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평생교육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