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한국뉴스통신] 민경일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주임교수 이연주)이 지난 10월 20일 DARTFISH 코리아 한창호 대표를 초청해 축구전력분석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현직 스포츠 전력분석관 특강으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재학생 대상으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3강의실 및 컴퓨터실에서 진행되었다.

특강은 1일 차 ▲축구 비디오분석 소개 및 국내외 활용추세 ▲축구 경기 촬영 및 웹 스트리밍을 통한 경기 영상 수집 ▲DARTFISH 소개 및 기본 기능 실습, 2일 차 ▲분석 패널 만들기(기본) ▲축구 경기분석 ▲분석 리포트 리뷰, 3일 차 ▲분석 패널 만들기(심화) ▲3D 드로잉 툴 활용 ▲축구 비디오분석 미팅 및 클라우드 활용방안으로 총 12시간 코스로 진행되었다.

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조기원 학생이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조기원 학생이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외에도 학생들에게는 직접 분석한 영상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관심 있는 축구 경기를 분석하여 DARTFISH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특강 마지막 날에는 축구전력분석 기초과정 12시간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칼리지) 축구전문가과정은 체육학사 학위과정과 함께 축구 현장실무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병행함으로써 취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 DARTFISH 한창호 대표가 수료증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사진 : DARTFISH 한창호 대표가 수료증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특강에 참여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 축구전문가과정 조기원 학생은 “다른 영상 편집 툴 같은 경우는 영상효과 사용이 복잡하고 어려운데 DARTFISH 전력분석 프로그램은 단순하고 쉽게 효과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새로웠고, 축구전력분석 특강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 'DARTFISH 축구전력분석 특강' 수료식
사진 : 'DARTFISH 축구전력분석 특강' 수료식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이연주 학부장은 “이번 특강을 비롯하여 앞으로 많은 실무자 특강을 진행할 것이며, 우리 과학원의 축구전문가과정을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점차 발전 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축구전문가과정 재학생들은 각 분야 전문 교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축구 실기 지도 및 축구 지도법과 축구클럽 운영을 배우고 에이전트, 방송해설, 전력분석, 대회 운영 등을 현장실습과 함께 교육받고 있다. 더 나아가 코로나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내년부터는 브라질, 스페인 출신의 외국인 지도자를 초빙하여 축구 실기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 축구전문가과정은 현재 2022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kbssa.kr)와 문의 전화(02-2600-879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