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5일(월)부터 26일(금)까지 2주간 강원도교육청 산하 전 기관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내 올바른 성가치관을 확립하고 성평등 인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2021년 강원도교육청 교직원 성인지감수성 함양 주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나의 성인지 감수성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주간에는 사회적 젠더 문화의 다양한 이슈를 살펴보고 성인지적 관점 제고 및 성평등 공감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성인지 감수성이란?’ 주제의 교육 동영상, △모두를 위한 성평등 리플릿 등을 전 기관에 제공하여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차별과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키워 안전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배려·존중·공감 형성 캠페인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전한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연령, 나이, 직급에서 오는 성차별, 성희롱을 예방하여 건강한 성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적업무에서 직급에 상관없이 존댓말 사용하기 △서로의 사생활 존중하기 △성별 차이를 이유로 특정업무 맡기지 않기 △외모가 아닌 업무태도와 역량으로 칭찬하기 등 성평등 실천 약속을 다짐한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실질적 성평등 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기관 내 성희롱 성폭력 등 성 사안이 근절되는 건강한 성 인식개선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