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저소득 대학생 중 학업성적이 양호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대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균등한 교육기회와 학력신장을 제고하고자 3월 4일(금)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성적우수학생, 가구 내 1인당 월평균 소득이 적은 학생, 전국 규모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순으로 선정하여 1인당 최대 100만 원의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단, 타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은 학생 또는 휴학생의 경우 지원 제외 대상이므로 유의하여 신청하길 바란다.

지원기준은 해당 대학생이 관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하며, 직전 학기 성적이 4.5점 만점에 3.0점 이상이면서 학교장 또는 관할 동장의 추천을 받은 대학교 재학생,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성적이 평균 80점 이상이면서 학교장 또는 관할 동장의 추천을 받은 대학교 신입생, 최근 2년 내 전국 규모의 예‧체능, 과학, 수학, 전산 분야 등 경연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한 대학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http://www.sokcho.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속초시 복지정책과(033-639-37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