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청에서 우리나라 대표기업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신세계아이앤씨와 ‘청년 교육기관 설립 및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늘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등이 참석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시와 ㈜신세계아이앤씨의 청년 인재 양성의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목적을 두고 있다. 부산시는 청년 교육기관 설립·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 지원 및 취·창업 연계 등을 지원하고, ㈜신세계아이앤씨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역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의 청년 교육기관은 부산 도심 내 접근이 쉬운 지역을 선정, 연내 설립·운영할 예정이며,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교육, 청년 취·창업 대비 역량교육, 청년 자기계발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기업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 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리테일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며 기업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진단, 컨설팅부터 이러닝 콘텐츠 및 오프라인 집합 교육과정 개발까지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교육서비스 플랫폼 ‘SSG EDU’를 운영하며 교육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경쟁력있는 지역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데 부산시와 한뜻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교육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과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민관 협력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신세계아이앤씨가 지역 청년들을 위한 교육기관 설립을 결정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환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회로 부산시와 기업이 협력하여 과감한 인재 투자를 통해 부산을 청년들에게 ‘기회의 도시’, 기업에는 ‘인재의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