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실무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관리전문기관인 ㈜세이프티 컨설팅 박건이 이사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비교, 산업재해 사례 등을 내용으로 2시간가량 진행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실무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전담팀을 신설하고 안전 및 보건관리자를 배치하는 등 관련 조치를 시행했다.

또한 홈페이지에 시민과 종사자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목표, 안전보건 경영방침,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자료를 게시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실무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수행 담당자인 상수도 직원들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시민과 종사자의 안전을 지키는 중대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향후 관계 법령에 따른 각종 의무사항 이행과 정기․특별점검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