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폭염대비 취약노인계층 안전관리를 7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노인일자리사업(고성시니어클럽) 18개 사업단 1,728명▶노인맞춤돌봄서비스(고성군노인복지관), 취약계층 노인 719명▶응급안전안심서비스(까리따스노인복지센터), 독거노인 400명으로 총 2,847명이다.

군은 폭염으로 인한 노인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7월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폭염 대비 노인 보호체계를 강화한다.

우선, 폭염 특보 발령시 취약 독거노인(노인돌봄서비스대상 719여명) 전체에 대해서는 생활지원사(48명)를 통해 반드시 안전확인을 실시하고, 이 중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독거노인 등 특히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해서는 방문보건서비스 등과 연계하여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그리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은 폭염 시 무더위 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노인계층을 대상으로 폭염위험 단계별 행동요령, 사업단별 현장 방문 교육, 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어르신 건강수칙 생활교육, 응급안전장비 관리를 실시한다.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폭염대비 사업을 통해 취약노인 계층의 안전사고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