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17일까지 2022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50명이며, 본인 또는 부모가 2022년 6월 2일 현재 태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재학생으로 휴일(토,일) 근무가 가능한 경우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하계 아르바이트 선발자는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나누어 추첨하며, 우선선발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자녀, 3자녀 이상의 가정 자녀이다.

우선선발자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국가유공자는 30% 이내 전원 선발이며 3자녀 이상의 가정 자녀는 15% 이내 전원선발로, 접수인원이 모집인원 비율을 초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선발한다. 우선선발 추첨 탈락자는 일반선발에 포함하여 재추첨하게 된다.

단,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2021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및 2022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는 선발 제외한다.

참여 희망자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생활환경>일자리>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선발 추첨은 오는 21일(화)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개추첨으로 진행되며, 오후 6시에 시청 홈페이지에 선발자 명단을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자는 오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 후, 오는 7월 4일(월)부터 8월 26일(금)까지 중 20일간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총무과 서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