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가온누리건강운동센터는 청소년 체력증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 가온누리건강운동센터는 청소년 체력증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사단법인 가온누리 부설 가온누리건강운동센터(원장 김덕수)는 지역주민(소외계층 우선)을 대상으로 청소년 체력향상 및 다이어트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 체력향상 및 다이어트운동프로그램 제공지역은 강원도 춘천을 비롯하여 인근에 위치한 홍천군, 화천군, 양구군 등에 거주하고 있는 초, 중, 고등학생을 우선으로 제공된다.

청소년 체력향상 및 다이어트운동프로그램은 최근 청소년들의 학업 비중이 높아지면서 체력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되는 것에 대응하여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등을 통해 체력 증진과 체격과 체형을 바로 잡아주어 자신의 신체에 자신감을 불어넣고 이에 학업의 효율, 자신감 부여, 신체 성장 등에 영향을 주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된다.

해당 서비스는 인근 지역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에 해당되는 경우 우선 선발되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김덕수 원장은 '가장 신체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인 청소년 시기에 지나친 학업으로 인해 체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최근 다수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에 대응하여 가온누리건강운동센터에서는 운동을 통해 체력향상과 다이어트운동프로그램을 점차 확충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학업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이 필요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 체력향상과 다이어트운동프로그램 참가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70-4048-22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