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이 이공계 여대생들의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바이오 직무 교육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사진 :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이 이공계 여대생들의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바이오 직무 교육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9일 이공계 여대생들이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바이오 직무 교육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현재 사업단에서 진행 중인 ‘바이오 산업 직무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30여 명이 건강식품 전문 제조 유통 회사인 휴온스푸디언스의 금산 본사 및 중앙연구소, 공장 등을 찾아 진행됐다. 학생들은 휴온스퓨디언스의 주요시설을 견학하며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개발 및 제조 과정을 직접 관찰했다.

또한, 학생들은 휴온스푸디언스의 현직 직무 담당자들과 전공 직무 멘토링 시간을 통해 바이오 산업의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들은 바이오 관련 직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진로와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현장 견학의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실제 현장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바이오 관련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앞으로 구체적으로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산업체 현장 견학은 전공 분야의 현장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심을 기르고, 학생의 적성과 취업 방향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능동적으로 개척하도록 제공하는 현장 경험 프로그램이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산업 현장과의 미스매치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 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전공 직무와 취업 방향에 대한 이해력을 키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