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문형남 대한경영학회회장 이성주 ESG테크 편집장이 상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왼쪽부터 문형남 대한경영학회회장 이성주 ESG테크 편집장이 상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텔레컴스코리아가 운영하는 도서출판 블록체인이 발간하는 ESG테크가 대한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2022 대한민국 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경영학회는 12월 7일 서울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3 기후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ESG테크가 ESG 전문 미디어 발행과 ESG 전문 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ESG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상을 수여했다.

1988년 창립된 대한경영학회는 경영학 관련 국내 최다 회원을 두고 명실상부 대한민국 경영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다. 특히 올해 들어 ESG와 메타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활발한 학술 활동과 산학 협력을 통해 새 시대적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형남 대한경영학회장은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ESG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일”이라며 “ESG 본질과 가치를 정확하게 정의하고, 이를 토대로 제대로 확산하는 노력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성주 ESG테크 편집장은 “ESG테크는 ‘정보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ESG’에 관한 정보를 담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고 있다”며 “일부에 의해 획일화되는 가이드라인 보다는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보다 나은 가치를 나누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