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설 명절 연휴 기간동안 귀성객과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151명으로 구성된 12개 분야별 대책반과 종합대책상황반을 운영하며, 코로나19 재확산 예방 및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한 상시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 및 재난·재해 발생을 대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재난상황실(24시간 운영), 선별진료소(10:00~14:00)는 연휴 기간 정상 운영을 비롯해 하늘정원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특별 운영기간으로 지정하여 성묘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귀성객과 시민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공영주차장은 무료 개방하며, 무릉계곡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입장료와 주차료가 무료로 운영된다.

이와함께 시에서는 오는 20일까지를 물가 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설맞이 물가안정 동참 캠페인을 펼치고 주기적인 방역협조를 당부하고 있으며, 주요 관광지 및 터미널, 교통시설(버스승강장 등)을 사전 점검하고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시민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설 연휴 기간 방역, 경제, 생활안정 등 전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여 귀성객과 시민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