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23년도 1학기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신입생들이 환영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2023년도 1학기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신입생들이 환영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최낙준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학부장 이연주)는 지난 13일 세미나실에서 신입생 환영회를 진행했다.

이번 환영회는 2023학년도 신입생과 이연주 학부장(스포츠마케팅계열), 허문영 주임교수(재활운동복지계열), 권영애 주임교수(운동처방재활계열), 박수용 주임교수(스포츠재활계열), 이지은 주임교수(경호항공보안계열), 장남제 교수(스포츠마케팅계열), 강희진 교수(운동처방재활계열), 김세란 교수(재활운동복지계열) 등을 비롯하여 총 57명이 참가했다.

이날 입학한 신입생은 계열별 학점수업 및 전공심화(스포츠재활 및 수중재활운동, 축구전문가, 운동처방재활, 스포츠의무트레이너, 선수재활트레이너, 재활트레이너, 스포츠멘탈트레이너 등)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이연주 학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시대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체육전공자들의 자리도 변화되고 있다,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꼭 만들겠다. 스포츠교육전문기관인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에 입학한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허문영 주임교수(재활운동복지계열)는 "학생들이 체육학사학위 및 전공별 심화교육를 통해 전문가의 자질을 갖추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많은 교수님들이 학생과 교수 간 1:1 지도교수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대에 앞서가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는 현 시대에 필요한 스포츠 및 경호항공보안 전문분야 중심학과 스포츠마케팅계열(축구전문가 등), 재활운동복지계열(수중재활운동 등), 스포츠재활계열(스포츠의무트레이너, 선수재활트레이너 등), 운동처방재활계열(운동처방재활, 재활트레이너 등), 경호항공보안계열(보안검색, 항공보안 등)은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