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 전문기관 (주)아사힘 회원이 근육 협응력을 위해 맞춤형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 전문기관 (주)아사힘 회원이 근육 협응력을 위해 맞춤형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 전문기관 (주)아사힘(대표 허문영)은 신체에 발생하는 근골격계 질환은 근육 협응력이 중요하다고 7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진행하다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은 근육의 협응력과 균형 등이 맞지 않아 통증이 발생 할 수 도 있다.

근육들의 협응력을 맞추기 위해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능적 운동재활이다.

한편, 허문영 대표(KBS스포츠예술과학원 재활운동복지계열 주임교수, 신한대 일반대학원 운동재활전공 겸임교수 등)는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하는 근육들과의 협응력을 개선하지않고 운동을 계속 진행한다면 더욱 심한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기능적 운동재활을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근골격계 질환을 위한 운동재활, 운동처방, 건강운동, 수술 후 재활운동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070-7774-1102, 1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