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제공 전문기관 (주)아사힘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사진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제공 전문기관 (주)아사힘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사회=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건강운동재활 서비스제공 전문기관 (주)아사힘(대표 허문영)은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19일 밝혔다.

운동을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 보다 우리 몸에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 증진(근력강화를 통한 근골격계 문제 예방 등)을 위해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다. 

2020년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보고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5세 이상인 사람 중 약 31%가 신체활동이 불충분하고, 매년 약 320만 명이 불충분한 신체활동에 관련된 원인으로 인해 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허문영 대표(KBS스포츠예술과학원 재활운동복지계열 주임교수, 신한대 일반대학원 운동재활전공 겸임교수 등)는 "운동은 모든 원인의 사망률을 줄여준다. 특히, 심혈관 질환 및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며, 심혈관 질환, 암 및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줄이고, 낙상을 방지하며, 우울증이나 불안증과 같은 정신 질환의 위험도 줄여준다. 또한, 알츠하이머 치매나 혈관성 치매, 인지기능 장애 같은 인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기에 잠을 잘 자고 비만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되기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재활, 운동처방, 건강운동, 수술 후 재활운동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070-7774-1102, 1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