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개 품목을 추가 선정하는 등 확대를 통해 제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고향사랑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동해시생활개선영농조합법인(잡곡셑, 동비향비누) ▲더좋은날(커피드립백) ▲동해샘물(동해약천지장수) ▲영공방(수제오란다) ▲묵호덕장마을[먹태(보푸라기,분말) ▲대영물산(조미오징어세트) ▲이음(레이저우드포토) ▲나무야놀자 (원목도마, 키보드손목보호대) 등 8개업체 9개품목을 선정했다.

또, 기존 답례품 공급업체인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에서 들기름 및 간장, 들기름세트 2개 품목이 추가되면서 금번 확대된 11개품목까지 포함시 다음 달부터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은 총 31개 품목으로 선택권이 대폭 늘어나게 됐다.

특히, 시는 기존 공급업체에 대하여도 그간 기부 추이를 토대로 답례품 구성 및 가격을 재정비하여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내실화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공급업체는 6월 10일까지 답례품 공급협약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6월 16일까지‘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할 계획이다.

김해경 위원장은 “앞으로도 답례품에 대한 수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고향의 정을 느끼며 특색있는 답례품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기부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