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한국뉴스통신] 최낙준 기자 = 하동군(군수 하승철)은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지자체 등 26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국민안전교육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안전교육 실태점검은 ‘국민 안전교육 진흥기본법’에 따라 안전교육정책 추진상황의 평가·점검을 통해 기관의 교육역량을 높이고자 행정안전부가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안전교육 추진체계 구축, 안전교육 활성화,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확대, 안전교육 전문인력 육성 및 활용 등 6대 분야 57개 세부 지표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이뤄졌다.

하동군은 안전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유관기관과 연계해 응급처치 등 체험형 안전교육 추진 등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군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군은 안전교육 추진 우수사례를 각 부서에 공유하고 안전교육 추진사항이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점을 마련해 내년도 안전교육 시행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며 “안전생활교육장이 올해 준공된 만큼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군민의 일상이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