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11월 17일 2023년 건강증진 성과대회에서 2023년 사업 추진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사진 : 11월 17일 2023년 건강증진 성과대회에서 2023년 사업 추진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전라=한국뉴스통신] 박재웅 기자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7일 자은 라마다 & 씨원 리조트에서 방문간호사, 물리치료사, 보건진료소장 등 보건기관 건강증진 사업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건강증진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건강증진 성과대회는 사업 성과를담당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공유하고, 사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사업별 사례 발표와 우수 사업 수행

2023년 건강증진 사업은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생애주기별 맞춤형 통합건강관리 제공 △취약계층의 생활밀착형 방문 관리 △정신건강 증진 및 치매 관리 △체육활동 연계를 통한 건강증진 동반 상승효과로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신안군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하여 지방정부 간 협력을 강화하고,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는 등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인정받았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한 해 동안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건강증진 사업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건강 격차 해소와 보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