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그린리모델링 컨퍼런스 포스터
사진 : 그린리모델링 컨퍼런스 포스터

[사회=한국뉴스통신] 장영준 기자 =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한덕수 국무총리, 김상협 카이스트 부총장, 이하 탄녹위)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은 지난 28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그린리모델링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주제로 4개의 발표와 라운드테이블 방식의 토론회로 구성되며, 그린리모델링과 관련된 민·관·산·학의 전문가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는 그린리모델링 기술 동향과 공공 그린리모델링 의무화 추진전략, 민간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방안(단기), 민간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방안(중·장기)이라는 4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 그린리모델링 기술의 당면과제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개편 방향, 관련 법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탄녹위 김상협 위원장은 “건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여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건축물에 녹색건축 기술을 접목한 그린리모델링의 활성화가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콘퍼런스에서 제시된 다양한 방안들이 정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국토부,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최임락 국토도시실장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탄소중립뿐만 아니라 국민 정주여건 개선에도 중요한 만큼,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