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라미드 세트 훈련법 -

[운동처방=한국뉴스통신] 김만수씨(46)는 오늘도 헬스장에 도착하여 매일 같은 운동을 반복한다. 이렇게 운동을 반복한 것이 1년이 넘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왜 운동이 힘들지 않는 것일까? 근육이 왜 커지지 않을까?

이승찬 운동처방사는 김씨의 경우 한 운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1년동안 실시한 결과 운동의 효과를 높이지 못했다고 조언하면서 운동처방과 관련하여 근육과 운동성 등을 높이기 위해서는 훈련법을 변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피라미드 훈련법은 운동 강도, 빈도, 횟수 등을 고려한 프로그램이다.
피라미드 훈련법은 운동 강도, 빈도, 횟수 등을 고려한 프로그램이다.

이 처방사는 운동 강도와 빈도, 횟수 등을 매월 1회 변경하여 운동성을 높이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운동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변형이 중요하며 초보자 프로그램 중 피라미드세트 훈련법을 소개하면서 신체적으로 그 운동프로그램에 1개월 이상 노출 될 경우 몸은 더 이상 향상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피라미드 훈련법은 헬스를 즐겨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무게를 점차적으로 상승시키면서 갯수는 줄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5세트를 실시 할 경우, 1세트 30kg - 20개 실시, 2세트 40kg - 15개 실시, 3세트 50kg - 13개 실시, 4세트 60kg - 10개 실시, 5세트 70kg - 7개를 실시하면 된다.

피라미드훈련법은 운동 강도, 빈도, 횟수 등을 고려하여 실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