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속초시가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짜니와 래요’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이모티콘 무료 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 속초시가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짜니와 래요’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이모티콘 무료 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짜니와 래요’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이모티콘 무료 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추가 시 새로운 캐릭터 짜니와 래요의 귀여움을 한층 더 살린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친구검색 메뉴에서 속초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 또는 URL(http://pf.kakao.com/_hTmmK)로 참여 가능하고, 기존의 친구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일에 자동 메시지가 발송되어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선착순 25,000명에게 무료로 배부됨에 따라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한 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 짜니와 래요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친근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캐릭터와 함께 새로 만든 속초시 대표 상징물(CI)은 지난 11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은상 수상하며 심미성은 물론 도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