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게 되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원주시에 건립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게 되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원주시에 건립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강원=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게 되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원주시(시장 원강수)에 건립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스포츠가치센터는 원주시를 중심으로 강원·수도권 동부를 아우르며 스포츠 가치의 확산을 지원하게 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 주체가 되어 2028년 개관을 목표로 총 사업비 460억 원 중 내년 기본조사설계를 위한 예산 3억 원이 반영되었다.

이번 사업은 지역 환경에 특화된 스포츠가치센터 건립을 통해 체험 콘텐츠 차별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목표로, 유·청소년 대상 스포츠가치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스포츠 전시·체험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스포츠가치센터는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육기관으로,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및 소양·가치교육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신체 및 정신의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도내 최초로 건립되는 의미있는 사업인 만큼, 스포츠가치센터가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