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00톤급 ZCC89000 크롤러 크레인이 두 가지 세계 기록 달성

창사, 중국 2024년 1월 25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이하 Zoomlion, 1157.HK)이 최근 3600톤급 ZCC89000 크롤러 크레인으로 놀라운 업적을 달성했다. 이 크레인은 1월 3일부터 8일까지 중국 저장성에서 슬러리상 반응기(slurry bed reactor) 3기를 설치하는 동안 가장 무거운 단일 리프트와 가장 빠른 리프트 속도라는 두 가지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Zhejiang Petroleum & Chemical Co., Ltd.의 연간 3억 톤 규모의 제3호 신소재 엔지니어링 프로젝트(New Material Engineering Project)의 핵심 구성 요소인 슬러리상 잔사유(residue•원유에서 휘발유와 경유, 등유 같은 경질유를 정제하고 남은 찌꺼기 기름) 수소화 플랜트 건설 도중 달성한 중요한 기록이다.

 

순중량 3037톤에 순높이 67.57미터의 슬러리상 반응기는 단일 중량 단조 및 용접 수소화 반응기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이 반응기는 슬러리상 잔사유 수소화 플랜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완공 후에는 고효율의 친환경, 저탄소, 정밀 정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Zoomlion은 건설사와 협력해 3600톤급 크롤러 크레인에 8가지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러한 개선 덕분에 다양한 혁신적인 호이스팅(hoisting•끌어 올리기) 기술과 함께 상당한 높이, 무거운 중량, 제한된 리프팅 영역, 장거리 화물 이동 등에 얽힌 복잡한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세 반응기의 총 호이스팅 무게는 약 1만 톤에 달했으며, ZCC89000은 6일 만에 설치를 완료했다. 메인 크레인의 리프팅 순간 3160톤의 평형추로 9만 2800톤에 도달했고, 이 모델은 선구적인 'T자형' 이동 경로를 포함한 6가지 이동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좁은 작업 영역에서도 더 넓은 범위의 픽업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

석유화학 건설 업계에서 이처럼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운 본 프로젝트는 단일 리프팅 중량과 리프팅 속도 면에서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반응기 건설 일정을 2개월 앞당겨 경제적•사회적으로도 큰 이익을 창출했다.

이 초대형 프로젝트는 현재 중국에서 건설 중인 정유 및 화학 통합 분야에서 최대 규모이자 단일 산업 프로젝트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투자에 해당한다. 완공되면 연간 석유 4000만 톤, 방향족(aromatics) 1180만 톤, 에틸렌 420만 톤의 정제 능력을 갖춘 초대형 석유화학 산업 기지가 될 것이다

Zoomlion의 크레인은 이 중요한 성과에 이어 추가 호이스팅 및 설치 작업을 진행해 프로젝트가 적시에 고품질로 완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OURCE Zoomlion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