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12 간지 중에서 상서로움의 상징 

시애틀, 2024년 1월 26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26일, 미국 우정국은 시애틀의 유서 깊은  차이나타운 국제 지구에서 "음력설; 용의 해 포에버" 우표를 공개했다. 우정국은 현재 우체국과 usps.com에서 판매 중인 2,200만장의 우표를 인쇄했다.

 

해시태그 #LunarNewYearDragon and #LunarNewYearStamps를 사용하여 이 뉴스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기 바란다

우정국 WESTPAC 지역 소매 및 배달 사업 담당 USPS 부사장으로 이 직장에만 전념했던 에두아르도 H. 루이스 주니어(Eduardo H. Ruiz, Jr.)는 "우정국은 30년 넘게 음력설을 기념하는 우표를 발행해왔는데, 이 주제는 우정국의 긴 역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우표 발매였다"면서 "우정국은 미국에서 가장 다양한 사업장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그 고객들은 미국만큼이나 다양하다. 이 우표는 우리나라의 풍부하고, 다문화적인 유산과 전통을 반영하는 훌륭한 예"라고 말했다.

기념식에 참가한 다른 인사들은 브루스 하렐(Bruce Harrell) 시애틀 시장, 코니 소(Connie So) 워싱턴대학 교수 겸 OCA 그레이터 시애틀-아시아 퍼시픽 아메리칸 애드버킷츠 회장, 조엘 바라퀴엘 탄(Joël Barraquiel Tan) 윙루크박물관 관장, 클러딘 청(Claudine Cheng)  APA헤리티지재단 회장, 시애틀 공동체 활동가이자 수상 경력이 있는 무용가 타냐 우(Tanya Woo), 가수 세실리아 쉬(Cecilia Xu), 시애틀 중국 민속 무용단과 막파이 용사자춤 팀 등이었다.

워싱턴대학 소 교수는 "많은 아시아계 미국인들에게, 음력설은 지난 한 해의 어려움을 뒤로하고 전진하는 번영과 행운을 초대하는 기회를 기념한다" 면서 "올 용의 해 우표 행사는 아시아계 미국인들이 미국에 가져오는 다양성과 문화적 의미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시애틀에 음력설의 의미를 고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음력설 우표 배경

2024년 2월 10일,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음력설 휴일을 기념할 것이다. 동지 이후 두 번째 초승달의 밤에 시작하는 음력설 축제는 봄의 도래와 새로운 시간을 기념한다. 이는 또한 중국의 12간지와 연관된 12개의 동물들 중 다섯 번째 동물인 용의 해의 시작을 나타낸다. 용의 해는 2025년 1월 28일에 끝난다.

퍼레이드, 파티, 그리고 다른 특별 행사들은 세계의 많은 곳에서 중국, 한국, 베트남, 그리고 몽골의 유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음력설 축제이다. 축하하는 사람들은 악령을 물리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며 봄이 오기 전 새로운 순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자신들의 집을 청소한다. 사람들은 오는 해를 축하하기 위해 축문을 쓰고 선물을 준다. 행운을 위한 빨간색과 금색의 축제 등이 장식으로 걸려 있고, 축하하는 사람들은 전통적인 파종의 계절을 기념하기 위해 전통 음식을 준비한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 12 간지 중에서 가장 상서로운 동물로 여기는 용의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성공적이고, 현명하며, 튼튼하다고 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용이 매우 호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용의 해에 태어나도록 계획을 세운다. 12년마다 많은 아시아 사회는 12 간지 안에서 유일한 신화 속 존재인 용의 매력 때문에 베이비 붐을 경험한다.

나무, 불, 흙, 쇠, 그리고 물과 같은 다섯 가지 요소들도 매년의 상징동물과 연관되어 있다. 2024년 음력설은 나무 용의 해가 시작된다는 것을 알린다. 나무 용의 특징은 다른 요소의 용 특징과 다르다-나무 용은  조용하고 내성적이지만, 자신들의 일에 전적으로 헌신하는 성공적이고 강한 지도자라고도 한다.

미 우정국은  음력설 휴일를 기념하여 2020년부터 세 번째 음력설 시리즈를 발행했다. 이는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그리고 돼지의 해 우표로 2031년까지 계속될 그 시리즈의 다섯 번째 포에버 우표이다.

윙루크박물관 탄 관장은 "음력설: 용의 해 우표는 미국 우편 요금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의미한다"면서  "이 우표는 포용과 형평에 관한 훨씬 더 큰 서사를 반영하며, 윙루크박물관은 인종과 사회적 평등을 증진시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기에 우리는 용이 힘, 고귀함, 그리고 명예를 상징하기 때문에 우표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의 문화와 유산에 대한 인식을 크게 증진시킨 우정국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우표 디자인 

아티스트 카미유 츄(Camille Chew)는 핸드 프린팅한 종이로 용 가면을 만든 다음 자르고, 금을 긋고, 접어서 모양을 만들었다. 그녀는 아크릴 물감과 꽃과 술병과 같은 다른 종이 요소로 가면을 장식하고, 가면의 뒤를 종이 반죽으로 덮었다. 완성된 가면은 흰색을 배경으로 사진 찍었다.

금색과 빨강을 주요 색깔로 사용한 이 용 가면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요소들로 이루어졌다. 금색은 새 해의 번영을 의미하는 반면, 빨강은 행운으로 여겨지는데, 이것은 중국의 12 간지에 있는 모든 동물들 중에서 가장 상서럽다고 일컬어지는 용의 문양에 어울리는 색깔이다.

츄는 예술 감독 안토니오 알칼라(Antonio Alcala)의 지도를 받아 이 우표 시리즈를 작업하면서 현대적인 음력설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음력설 퍼레이드에 사용되는 칼라풀하고 아름답게 장식된 가면들을 참조한 츄의 3차원 예술작은 축하와 축제의 느낌을 불러 일으킨다. 아티스트의 독특한 스타일로 만들어진 12 간지 동물들의 삽화는 20장 우표 페인의 왼쪽과 오른쪽에 수직선을 형성한다.

음력설: 용의 해 20장 페인 우표는 포에버 우표로 발행된다. 포에버 우표는 현재의 일등 우편물 1온스 가격과 그 가치가 항상 같다.

우편 제품

고객들은 844-737-7826으로 전화하거나 전국 우체국에서 우편스토어를 통해 우표 및 기타 수집용 우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공식적으로 라이선스된 우표 제품의 경우, 아마존에서 USPS 공식 라이선스 컬렉션 을 구입하기 바란다.

특기 사항: 미국 우정국은 독립적인 연방 정부 기관으로, 자체 재정 조달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1억 6천 7백만 개의 주소로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안전한 우편물과 소포를 일주일에 6일, 종종 7일 배송하는 것을 통해 모든 미국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 초당적인 주지사 위원회의 감독을 받는 우정국은 우편 네트워크를 현대화하고, 재정적 장기 지속가능성을 회복하며, 모든 우편 및 배송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조직을 유지하기 위한 10년 혁신 계획인 Delivering for America를 시행하고 있다.

우체국은 일반적으로 운영비에 대한 세금을 받지 않으며 운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우편물, 제품 및 서비스 판매에 의존한다.

방송국 품질 수준의 비디오와 오디오 그리고 정지 사진 등 USPS 미디어 리소스가 필요할 경우 USPS뉴스룸을 방문하기 바란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그리고 링크트인에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USPS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기 바란다. 우정국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usps.comfacts.usp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전국 연락처: David P. Coleman

휴대폰  202-425-1476

david.p.coleman@usps.gov

지역 연락처: Kim Frum

kim.frum@usps.gov

usps.com/news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25109/USPS_YearoftheDragon2024_Stamp.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25110/USPS_YearoftheDragon_2024_Stamp_Sheet.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854012/USPS_Logo.jpg

SOURCE U.S. Postal Service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