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바도르, 브라질 2024년 1월 29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Trina Solar Co., Ltd.의 자회사인 Trina Tracker는 브라질 국가사회경제개발은행(BNDES)으로부터 Vanguard 1P 단일 축 트래커에 대한 FINAME(기계 및 장비 금융 지원) 코드를 획득했다. 이로써 고객에게 더 큰 재정적 혜택을 보장하며 브라질을 중심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Trina의 약속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FINAME은 브라질에서 제조한 기계 및 장비 구매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BNDES에서 고안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신용 자금의 가장 큰 매력은 연방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기 때문에 이자율이 낮다는 점이지만, FINAME을 받으려면 여러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Trina Tracker는 FINAME 코드를 받기 전에 부품 생산을 위한 현지 제조 및 현지 인력의 국유화 비율 등을 고려해야 했다.

TrinaTracker의 주력 제품인 Vanguard 1P 시리즈는 첨단 AI 기술인 SuperTrack 지능형 자가 학습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패널 각도와 움직임을 최적화하고 다양한 빛과 지형 조건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TrinaTracker의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책임자 Marcus Fabrino는 SuperTrack이 장착된 Vanguard 1P 태양광 트래커를 사용하면 발전량을 최대 8%까지 추가로 늘릴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또한 Trina 시설에 대한 설치 교육, 고객에 대한 기술 지원, 발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시 신속한 교체를 위한 장비 및 부품 재고 보장 등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현지 이니셔티브도 강조했다. 이는 태양광 발전소의 전체 수명 기간 동안 고객이 완전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핵심 사항이다.

현지화된 공급망은 FINAME 평가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지표 중 하나인 고객에게도 강력한 보증의 역할을 한다. 최근 Trina Tracker는 중국과 스페인 이외의 지역에서 브라질 바이아주 살바도르에 첫 태양광 트래커 공장을 설립하는 등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라질의 Marcos TrinaTracker 제조 및 공급체인 책임자 Marcos Michel Frank는 "브라질 공장이 가동을 시작하면 연간 생산 능력이 10GW로 증가하며, 이는 TrinaTracker의 글로벌 제조 역량이 크게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의 5대 트래커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TrinaTracker는 효율적이고 정확한 배송 및 서비스를 보장하는 지역 서비스 팀을 갖추고 있어 이 시장에서 Trina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출처: TrinaTracker

 

SOURCE TrinaTracker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